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용어들 - 해석
최근 1인개발을 꿈꾸며 Flutter라는 것을 배우기로 맘을 먹고 책, 강의등을 듣고 있어요
하지만 컴퓨터관련해서 배운 적도 없고 기본적인 용어들에 대해서 아는 게 없으니 막막하고 답답하기만 하네요
그래서 저도 공부하면서 찾은 부분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혹여나 저처럼 막막하고 답답하신 분들을 위해 그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프로그래밍 (Programming)
: 컴퓨터에게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하는 일련의 명령어와 로직을 작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2. 코드 (Code)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명령어의 집합체를 의미, 컴퓨터가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형태의 텍스트로 작성됩니다.
3. 프로그래밍 언어 (Programming Language)
: 사람과 컴퓨터 사이의 의사소통을 위한 형식화된 언어입니다.
예) Python, Java, C++, JavaScript 등
4. 알고리즘 (Algorithm)
: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별 절차나 방법을 뜻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사용되는 로직의 설계입니다.
5. 변수 (Variable)
: 값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이름이 지정된 메모리 공간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램에서 값을 임시로 저장하거나 다루는 데에 사용됩니다.
6. 함수 (Funcion)
: 하나 이상의 입력을 받아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결과를 반환하는 코드 블록입니다.
모듈화와 재사용성을 높이는 데에 사용됩니다.
7. 조건문 (Conditional Statement)
: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는 구문으로, 조건식의 참 or 거짓 여부에 따라 다른 동작을 실행합니다.
예) if문, sitch문
8. 반복문 (Loop)
: 특정한 코드 블록을 여러 번 실행하는 제어 구조입니다.
주어진 조건이나 횟수에 따라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합니다.
예) for문, while문
9. 클래스 (Class)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는 매써드들을 묶어 놓은 템플릿입니다.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로 볼 수 있습니다.
10. 객체 (Object)
: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체로,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매써드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단위입니다.
11. 인터페이스 (Interface)
: 클래스가 어떤 매써드들을 가져야 하는지 정의한 것으로, 다른 클래스가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함으로써 일종의 계약을 따르도록 합니다.
12. 라이브러리 (Library)
: 재사용 가능한 코드 모음으로, 특정 기능을 구현한 함수나 클래스들의 집합입니다.
개발자들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작업을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용어들의 대한 해석이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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