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딩을 배우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스파르타 코딩클럽이라는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이런저런 고민 끝에 게임앱을 만드는 교육을 듣게 되었는데 이에 관해서 솔직한 후기 적어보려 합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
스파르타 코딩클럽

스파르타 코딩클럽

누구나 코딩을 배우고 싶을 때 만들어보고 싶은 게 있기도 하고 코딩하는 모습에 로망 같은 게 있지 않나요?

저도 게임을 좋아하다 보니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로망이 항상 있었어요

그래서 코딩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과 동시에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욕구도 함께 피어났어요

그래서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게임개발 종합반을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할인을 꼭 받으세요! 생각보다 할인을 자주 한답니다!

저는 할인을 받아서 27만 원이라는 아주 좋은 가격에 시작을 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수료하면 평생수강까지 가능하니 계속해서 공부할 수 있어요

 

 

왕초보에게 적당한 스파르타 코딩클럽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왕초보들이 따라기 좋은 강의를 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코딩 교육하는 사이트가 정말 많은데 제가 다 경험해 본 건 아니지만

지금까지 국비지원을 포함해서 총 3군데에서 교육을 들어봤는데 그중 스파르타 코딩클럽이 가장 따라 하기 쉬웠던 거 같아요

게다가 이해가 안 가거나 어려운 부분은 반복적으로 돌려보면서 할 수 있으니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처음은 환경세팅부터

처음 시작하게 되면 코딩하는 기본 환경 만들기부터 시작합니다

코딩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보기 전에 알아둬야 하는 것들에 대해서 교육을 해줘요

이 부분에서 천천히 잘 따라가야 해요

안 그러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부분들이 발생해서 오류가 발생하게 돼요

 

환경이 만들어지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보게 되는데요

스파르타 코딩클럽만의 특징이라면 코드스니펫이라는 자료가 있어요

각 교육에 맞는 코드라던지 사이트, 자료들을 올려놓은 도우미 역할을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강의를 듣다 보면 강사님이 코드스니펫에 있는 사이트나 코드를 복사하라고 이야기해 주세요

그렇게 교육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강의 자료는 동영상 강의를 하나의 책처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강의 자료와 함께 보면 훨씬 더 이해하기 편하고 책을 보면서 강의를 듣는 효과가 있어서 따라 하기도 편합니다

 

 

숙제로 실력 키우기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매 주차마다 숙제들이 존재합니다

해당 주차에 진행한 교육에 대해서 실습, 복습하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물론 강의자료에 숙제에 대한 답안이 나와있지만 스스로가 공부해서 숙제를 해결하는 게 정말 많은 도움이 돼요

한 번에 많이 나가는 게 아니라 한 주 한주 공부한 걸 복습하고 실습할 수 있어서 실력이 더 나아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개발일지 작성

확실히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부분이 많은데요

그중 개발일지 작성을 하도록 유도하는 부분이 저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스파르타 코딩클럽 커뮤니티에서 개발일지를 작성하도록 유도해 줍니다

그럼 자신이 실습을 하거나, 혹은 강의를 들으며 따라 하다 어려운 부분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알고 넘어갈 수 있도록 유도해 주는 부분이 좋았어요

 

커뮤니티 활성화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커뮤니티가 상당히 활발하게 활성화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슬랙(Slack)을 통한 소통이라던가 사이트 내 커뮤니티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의 질문, 혹은 문제들을 같이 볼 수 있도록 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내 문제와 비슷한 것들을 찾아볼 수 있고 담당자분들이 바로바로 피드백해 주시기 때문에

정말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특히나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문제해결을 담당해 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전혀 어려워하지 않고

불편한 부분,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바로바로 풀어갈 수 있어요

 

 

지금까지 작성한 후기 말고도 더 좋은 점도 많지만 이 부분들은 다른 곳도 비슷한 부분들이어서

스파르타 코딩클럽만의 특별한 부분들에 대해서만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코딩을 배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