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입주하자 신축 아파트 사전 점검 서비스 이용 후기

내돈내산 입주하자 사전 점검 대행 서비스 이용 후기입니다

오산세교 한양수자인
오산세교 한양수자인 신축 아파트

 

입주하자 사전점검 대행
입주하자 사전검검 대행 업체

 

오산세교 한양 수자인

신축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사전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대행업체를 통하지 않고 자체적으로만 진행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봤죠

그렇지만 사전점검을 아무런 지식 없이 혼자서 진행한다는 건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고

결과적으로 대행업체를 통해 사전점검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찾은 업체가 입주하자 업체!

고심 끝에 입주하자 대행업체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은 준비물들을 챙겨 가시면 좋아요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 준비물

1. 체크리스트

- 보통은 시행사에서 배포를 하지만 그렇지 않은 시행사도 있는 듯해요

  그러니 인터넷에 검색해서 체크리스트를 하나 준비 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저는 입주하자 대행업체를 이용하기 때문에 따로 가져가진 않았지만

  참고용으로 한 번 더 체크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챙기시는 게 좋아요

 

2. 줄자

- 가구나, 가전제품을 넣을 공간이나 방안에 배치를 위해서 실제로 측정하는 게 좋아요

 

3. 아파트 평면도

- 평면도 하나에 공간에 대한 치수 적기에도 좋고 따로 메모해 놓기에도 좋아요

 

4. 콘센트 전기 확인을 위한 충전기

- 콘센트에 전기가 제대로 잘 공급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위해 충전기는 필수예요

 

5. 마스크

- 새집이기 때문에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세요

 (안 그러면 머리 아파요...)

 

6. 물통

- 화장실 타일 구배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필요하고 배수도 확인하기 좋아요

 

7. 고무망치

- 벽이나 타일 등 빈 곳을 찾기 위해 필요해요

 

신축 아파트 사전 점검

오전 10시 사전 점검 예약을 하고 입주하자와 예약을 잡았어요

예약 시간보다 일찍 입장하여 사전 점검에 앞서 집안을 둘러보다가

배정된 전문가님이 오십니다

입주하자 사전검검
사전검검을 진행 중이신 전문가님

 

우선 육안으로 확인해 주시는 분들이 먼저 오셔서 간단한 설명을 해주신 후 점검을 시작하세요

입구부터 꼼꼼하게 바로 시작하세요

이후에 장비점검 해주시는 분이 한 분 더 오셨어요

전문 장비를 이용해서 단열이나 방의 기울기 정도 등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점검해 주시는데

하시면서 설명도 해주시니까 이해하기 쉽고 편해요

입주하자 사전검검 벽 단열입주하자 기울기 점검
벽에 단열 체크하시는 전문가님

 

사실 단열 같은 부분은 전문장비가 없으면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인데

이때 정말 대행업체를 이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어요

 

이렇게 3분 이서 점검을 시작해 주시는데

정말 꼼꼼하게 봐주시더라고요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체크하시는데

"이게 하자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작은 것도 다 체크해 주시더라고요

입주하자 현관 하자 점검입주하자 화장실 하자점검
꼼꼼하게 체크하시는 입주하자

 

아마 입주하자를 이용하지 않았으면 절대 찾을 수 없었을 거예요

정말 비용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어요

입주하자 점검 끝난 부엌입주하자 점검중인 부엌
하자 점검중인 부엌


게다가 라돈도 측정하여 알려주니 정말 생각지도 못한 부분까지 챙겨주시더라고요

반응형

입주하자 방 점검입주하자 점검
꼼꼼한 점검

 

 

입주하자 업체에서 모바일 하자 접수까지 대행해 주시는 서비스가 있다고 해서

이것도 바로 신청했어요

비용이 들어가긴 하지만 하나하나 사진 찍은 걸 올리면서 하자접수 하는 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이건 선택사항이지만 대행 서비스 이용하시면 마음이 정말 편안합니다

처음에는 아파트 입주를 하기 위해 이것저것 들어가는 돈이 많으니

내가 할 수 있는 건 내가 해야겠다는 마음에 비용을 아끼려고 했지만

그러지 않은 게 지금은 너무 다행이라 생각해요

입주하자 접수 대행
입주하자 하자접수 대행으로 등록된 하자들

 

비용이 들더라도 혼자서 하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더라면

지금과 같은 만족감도 없었을 거고 앞으로의 고생이 분명 생길 거라 생각했어요

전문가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시 한번 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파트 단톡방에서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개인이 하자점검 하신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은 하자가 현저히 적게 나왔어요

제가 생각했을 땐 앞으로 입주해서 사시면서 계속해서 하자와 싸움을 하실 거 같았어요

제가 제 돈 주고 이용했지만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안 그랬으면 지금처럼 마음이 든든하지 않았을 거예요

 

아파트 신축 사전점검, 꼭 대행업체 이용하세요

입주하자 대행업체가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입주하자 서비스 절차
입주하자 서비스 절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