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으로 바꾼 지 1년이 넘어가고 기존에 갤럭시 탭 S6를 사용하다가

바로 어제 아이패드 에어4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이것저것 만지고 하다가 리뷰를 좀 써보려 합니다

 

뚜둥!!! 아이패드 에어 4!!!!!!!


아이패드 에어 4는 기본적으로 10.9인치의 Liquid Retina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Touch ID는 사용 가능하고 Face ID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박스 구성품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애플 스티커, 그리고 C to C 케이블과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에어 4는 USB-C 타입을 사용합니다

어댑터를 주다니......... 혜잔가...

 

아이패드 에어4 구성품 C to C 케이블과 어댑터

참고로 어댑터는 20W입니다!!!!




아이패드 에어4 실물 (필름 이미 뜯어버림....)


사실 애플은 포장이 진짜 멋스러운데.... 성격이 급해서 받자마자 바로 뜯어버려서...

아무튼! 크기는 솔직히 10.9인치라 작은 느낌은 아니에요

가지고 다니기에는 살~~ 짝 큰 느낌? 그래도 무게도 가볍기도 해서 불편함은 없을 듯하네요

저는 Wifi버전으로 무게가 458g이에요 Cellular(셀룰러) 버전은 무게가 460g 이라네요

 

 

캬하~~~ 멋있쪙


확실히 애플은... 뒷면이 너무 예술이네요

저는 스카이 블루 색상을 선택했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메라와 Touch ID (전원버튼에 Touch ID가 같이 있어요)


카메라 위에 전원 버튼이 있는데 저기서 Touch ID가 됩니다

근데... 안면 인식하다가 터치하니까 오~먼가 편해~!! 편해 편해

 

i-PENCLE(아이펜슬) 붙는 곳


그리고 볼륨 조절 버튼 밑에는 아이펜슬이 붙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솔직히 아이패드 하면 아이펜슬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아이펜슬도 같이 구매를 했지요!!!!

i-PENCLE(아이펜슬) 2세대


짜잔!!! 아이펜슬 2세대!

확실히 갤럭시 탭 S6의 펜이랑은 비교가 되는 것 같네요

 

애플은 다 좋은데 너무 비싸... 맞아... 너무 비싸...

 

짜잔~아이펜슬! 2세대!


근데... 너무 이쁘니까 진짜... 살 수밖에 없네요

너무 이뻐어!!!

아이펜슬 착용샷!

 


바로 아이펜슬을 붙여주니 자동으로 연결되었습니다!!

 

와 손봐...

확실히 써지는 것도 너무 부드럽고 느낌이 너무 좋아요

참고로 저는 아직 필름을 붙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종이질감 필름을 붙이려 했는데 펜촉이 쉽게 닳아 버리는 문제 때문에 구매하지 않았어요

대신 강화 필름을 추가로 구매하긴 했습니다

 


앱 정리하고 배경화면 바꾸고 한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만지다 보니 나만의 아이패드가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제 키보드를 사야 하는데.... 매직 키보드는 너무 비싸서 로지텍 콤보 터치 에어 4세대용으로 구매했는데 배송이 늦네요..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를 많이들 비교하시던데

사실 가성비로 따지면 아이패드 에어 4가 더 좋은 듯합니다

당연히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성능면에선 뛰어난 건 당연한데

사실 제가 그림을 프로처럼 그리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정말 성능 좋은 패드가 필요한 것도 아니거든요

그저 패드로 동영상 좀 보고 메모장이나 좀 쓰다가 심심하면 펜으로 그림 끄적끄적 하는 정도?

결론적으로 본인이 프로급 그림을 그려야 하거나 동영상 편집을 기가 막히게 해야 하는 게 아니면

가성비 쪽으로는 아이패드 에어 4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정보

아이패드 에어4 (iPad Air 4세대)

64 GB Wi-Fi 모델 (가격 779,000원)

색상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그린, 스카이 블루

 

- True Tone을 갖춘 10.9인치 Liquid Retina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 Touch ID 적용 (Face ID 미적용)

- A14 Bionic 칩 탑재

- 스마트 HDR3 지원

- 초당 24,25,30 또는 60 프레임의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12MP 와이드 카메라

- 스마트 HDR을 지원하는 7MP FaceTime HD 전면 카메라

- Apple Pencil(2세대) 호환

- Magic Keyboard, Smart Keyboard Folio 및 Bluetooth Keyboard 호환

- USB-C 커넥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